본문 바로가기

차지포인트, 전기차 충전기 관련주 총정리 분석

Stock Investment 발행일 : 2022-10-05
반응형

차지포인트, 전기차 충전기 관련주 총정리 분석

 

오늘은 이전 글에 이어 미국 전기차 충전기 관련주 차지 포인트에 대해 총정리 분석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미국 전기차 충전기 관련주 차지포인트
미국 전기차 충전기 관련주 차지포인트

목차

  1. 왜 차지포인트인가?
  2. 전기차 충전기 종류
  3. 차지 포인트 전기차 충전시스템 플랫폼
  4. 차지 포인트의 성장

 

 

1. 왜 차지 포인트인가?

차지 포인트는 캘리포니아 캠벨지역에 본사를 둔 미국의 전기차 충전기 기업입니다. 14개국에서 운영되는 전기차 충전소는 미국내에서 가장 큰 네트워크를 운영하고있으며, 미국 전역에 20만개 이상의 충전기를 설치하였습니다. 차지포인트는 Linkedin, IKEA, Pepsi,GM 등의 기업과 파트너쉽을 맺고있으며, Fortune 선정 50대 기업 기업들이 차지포인트의 고객입니다. 차지포인트는 경기장, 콘서트장, 미 연방 및 주 정부기관, 의료, 호텔, 주차, 백화점, 기업등 미국의 모든 관계기관등에 설치되어 사용이 가능합니다.  차지포인트는 2018년 9월17일, 향후 7년간 250만개의 충전기 설치한다고 밝혔으며, 미국 전기차 충전기 관련주 차지포인트는(CHPT) CEO Pasquale Romano는 미국 바이든 대통령에의해 국가 인프라 자문위원회에 임명되기도 했습니다. 차지포인트 CEO가 자문위원회에 임명된 이후 미국은 전기차 충전기 인프라에 적극 투자하며 시장 확대를 선포하였습니다. 물론, 이전부터 친환경 대통령이라 불리는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꾸준히 전기차 시장의 보급을 선포하긴 했습니다.

 

 

2. 전기차 충전기 종류

차지 포인트의 전기차 충전기는 크게 두가지로 나뉘는데, 가정에서 주로 쓰이는 완속 충전기인 AC, 상업용 급속충전기 DC 모델로 구분됩니다. 차지포인트의 모든 충전 스테이션은 UL에 등재되어있으며, 미국 최고의 안전 표준 조직의 엄격한 요구 사항을 충족합니다. 차지포인트의 완속 충전기인 CT4000은 레벨2 충전기로 시간당 최대 25RPH의 속도로 충전됩니다. CT4000 스테이션은 약 4시간 정도에 완충이 가능하며, 차지포인트의 네트워크와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를 통해 운전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필요한 유연성과 제어 기능을 제공합니다. CPF50모델은 소형 충전기로 여러대의 차를 개별적으로 충전할때 사용되는 충전기입니다. 레벨2 충전기인 CPF50 충전소는 아파트, 및 콘도 등에 적합한 충전기이며, 자택에서 개인을 위한 충전으로 합리적입니다. 해당 전기차 충전기는 신용카드를 이용하여 이를 충전기에 엑세스하고 승인이 떨어졌을때 이용이 가능합니다. 차지포인트의 유일한 DC 급속 전기차 충전기 모델로 Express Plus가 있습니다. Express Plus 모델은 350kw DC 고속 충전 시스템으로 고객의 요구에 맞게 확장될수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해당 충전기는 간편한 유지보수 시스템으로 인증된 기술자가 30분 이내에 수리할 수 있습니다. 차지포인트의 충전기는 7주일 내내 24시간동안 원격으로 모니터링되며, 98%의 가동시간을 보장합니다. 

 

3. 차지포인트 전기차 충전시스템 플랫폼

차지 포인트는 미국 전역에 레벨2 충전기 20만개를 구축하며 미국 시장을 선점하였습니다. 전기차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가장 친숙한게 차지 포인트의 전기차 충전기 전용 앱이며 차지포인트 충전기는 물론 타사의 충전기들까지 해당 앱에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해당 어플은 차량 충전이 가능한 스테이션 찾기, 충전 완료시 알람 기능, 충전기 인근 지하철 역 찾기, 충전 예약, 알림설정 및 안드로이드, 아마존 알렉사, 애플 카플레이, 애플시계 및 구글의 OS등과 호환이 가능합니다. 

 

4. 차지포인트의 성장

2007년부터 ChargePoint는 20만 개의 EV Infra를 구축하는데 집중했습니다. 20만개의 EV Infra는 운전자에게 1초 주기로 ChargePoint Networks에 연결됩니다. 예상 EP:-0.2202 실제 -0.1884, 예상수익 103.01M 실제 108.29M으로 가이던스를 상회하며 어닝서프라이즈를 기록했습니다. 아직 EPS가 마이너스지만, 전기차 보급이 지속적으로 증가된다면 흑자전환으로 추세가 전환되면 기업의 성장성은 보장 수표라고 생각됩니다. 선점한 미국의 사업 확장은 여전하지만, 유럽 쪽으로 사업영억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차지 포인트는 6개월 전 대비 2배 가까운 매출이 증가하였으며, 매출총이익 또한 2배가량 증가했습니다.

 


끝으로

미국 시장을 선점한 차지 포인트의 성공을 기원하면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