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억만장자가 좋아하는 초고수익 미국 배당주 순위 TOP3

Stock Investment 발행일 : 2022-10-22
반응형

억만장자는 순자산이 십억 달러, 한화 약 1조 4,400억 원이 넘어가는 사람을 뜻합니다. 전 세계에 억만장자는 약 2,668명으로 이 중 한국인 억만장자는 41명으로, 억만장자가 좋아하는 초고수익 배당주 순위 TOP3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억만장자(Billionaire, Multimillionaire)가 주식에 투자하는 방법

지난 분기동안 닷컴 버블, 금리인상으로 인한 금융위기 및 코로나 바이러스 등을 포함하여 수많은 악재로 주식시장 분위기가 좋지 못했습니다. 채권 시장은 사상 최악의 해를 거듭하는 가운데, 2022년 동안 억만장자의 자금을 관리하는 관리인들은 주식시장에 오히려 적극적인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아마도 가장 흥미로운 점은 억만장자들이 초고수익의 배당주 순위 TOP3을 기존 포지션에 추가했다는 것입니다.(초고수익 = 수익률이 7% 이상인 주식에 대해 사용되는 용어) 배당주는 일반적으로 수익성이 높아 하락장에 현명한 투자수단으로 불립니다. 

 

다음은 억만장자가 좋아하는 초고수익 미국 배당주 순위 TOP3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AGNC Investment Corp(NYSE: AGNC)_배당률 18.39%

억만장자가 좋아하는 초고수익 미국 배당주 순위 TOP1은 AGNC입니다. 2008년 미국 메릴랜드 주 베데스다에서 설립된 AGNC Investment Corp는 모기지 부동산 투자 신탁인 리츠주 입니다. 2008년 IPO 이후 AGNC는 주로 레버리지 기준으로 기관 모기지 담보 증권에 투자하며, 환매 계약으로 구조화된 담보 대출을 통해 자금을 조달합니다. AGNC의 주요 투자 목표는 매력적인 월간 배당금을 통해 주주들에게 유리한 장기 수익을 제공합니다. 2022년 배당주 순위 TOP1 AGNC는 투자 자산에서 얻은 이자, 관련 차입 및 헷징 비용의 순이익, 투자 및 헷징 활용에 대한 순 실현 손익으로부터 수익을 냅니다. AGNC는 13년 동안 1년을 제외한 모든 기간 동안 두 자릿수의 배당금을 꾸준히 지급했으며, 억만장자 Ken Griffin은 2분기 동안 AGNC 427만 주 이상을 매입했습니다. 최근 인플레이션 감소를 위해 미국 연방준비제도 이사회의 역사적 통화정책으로 금리가 급격히 상승하면서 단기 차입 비용이 빠르게 증가 중입니다. 이로 인해 AGNC의 순이익률이 감소하였습니다. 그러나 금리인상으로 단기 차입 비용이 상승했더라도 AGNC가 계속 구매하는 MBS(주택 저당 증권)의 수익률도 상승할 것입니다. 또한 AGNC는 안전한 포트폴리오로 운영 중입니다. 61.5억 달러 투자 포트폴리오중 $1.7B를 제외한 모든 금액이 전부 기관 자산에 있습니다. 기관 자산은 기본 보안에 대한 채무 불이행의 경우 연방 정부에 의해 보상됩니다. 

 

 

Sabra Health Care Reit(NYSE: SBRA)_배당률 9.5%

초고수익 배당주
출처: Sabra Health Care Reit 홈페이지

억만장자들가 좋아하는 초고수익 배당주 순위 TOP2는 SBRA입니다. SBRA의 배당금은 9.5%이며, 지난 6년 동안 배당금을 지급해왔습니다. SBRA는 부동산 투자 리츠 신탁회사로써 자회사를 통해 의료 산업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부동산을 소유하고 있으며, 미국 전역에 노인 주택과 관련된 406개의 투자 포트폴리오를 구성하여 투자 중입니다. 2022년 배당주 순위 TOP2 SBRA는 코로나 전염병때 가장 큰 타격을 입었습니다. 고 연령층에게 위험할 수 있던 코로나 시기엔 점유율이 하락하고 임대 연체 전망이 높아 불확실성이 고조되는 시기였습니다. 하지만, 최악의 상황은 SBRA에게 찾아오지 않았고 주가는 다시 회복세에 접어들었습니다. 2020년 코로나 전염병 이후 SBRA는 노인 주택 공동체 점유율이 오히려 꾸준히 반등하는 추세를 보였습니다. 

 

 

Altria Group Inc(NYSE: MO)_배당율 8.63%

Altria Group Inc(NYSE: MO)
출처: Altria Group Inc(NYSE: MO) 홈페이지

억만장자들이 좋아하는 초고수익 미국 배당주 순위 TOP3는 MO입니다. Altria Group Inc는 필립모리스의 자회사로 미국 무연 담배회사입니다. 당사의 보유 제품으론 말보로, 블랙 앤 밀스 , 코펜하겐, 스코일 등과 같은 제품이 있으며, Anheuser-Busch InBev SA/NV, JUUL Labs, Inc 및 Cronos Group에 대한 지분투자를 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우리가 흔히 아는 IQOS를 제조하는 기업으로 연초, 전자담배와 같은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있습니다. 2022년 배당주 순위 TOP3 MO의 배당금은 8.4%이며 최근 금리인상으로 주식시장에 변동성 때문인지 억만장자 Jim Simons와 억만장자 John Overdeck, Two Sigma Investments의 David Siegel은 MO를 매수하며 투자 포트폴리오에 안정성을 추구했습니다. Altria와 같은 미국 담배 주식에 대한 악재로는, 성장성이 둔화되었다는 것입니다. 소비자들은 담배에 대한 위험성에 대해 수십 년간 각인됨에 따라 성인의 흡연율은 극격히 감소되는 추세입니다. 현재 미국 전체 담배 점유율의 48.2%를 Altria가 차지했으며, 이중 Marlboro는 42.7%를 차지했습니다.

 

끝으로

억만장자들이 좋아하는 초고수익 미국 배당주 순위 TOP3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배당주들은 꾸준한 배당금을 지급하는 대신, 장기적으로 봤을때 주가가 미세하게 하락세를 나타내는 종목들이 많습니다. 배당금도 좋지만, 꾸준한 주가 성장도 초고수익 배당금을 받아낼 때 중요한 요소입니다. 억만장자와 관련된 글을 적었지만, 이 글을 보는 모든 분들이 억만장자가 되시는 날까지 뜻깊은 투자를 하여 수익을 내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