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름값(WTI 유가) 전망 총정리!

Stock Investment 발행일 : 2022-11-22
반응형

국제유가, 기름값, WTI 유가 전망 총정리!

2022년 11월 22일 국제유가는 리터당 80달러를 유지하고 있는 가운데 앞으로 국제유가와 관련된 시황을 분석하여 소개해드리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기름값 유가
기름값 전망

 

 

중국 베이징 추가 봉쇄

중국의 신규감염자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신규 확진자가 2만 7,000명대에 증가하였으며, 베이징에만 1,500명 정도의 확진자가 발생하여 이날 차오양 공원과 올림픽공원을 폐쇄했습니다.

중국은 사기업 출근 인원 제한과 초중고 수업을 온라인으로 전환하는 등 방역을 강화했습니다.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중국의 covid19 확진자 때문에 특정 대도시는 봉쇄에 들어갔고, 이로 인해 마비된 유통시장의 흐름으로 유가에 큰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OPEC+ 일일 최대 50만 배럴까지 증산 검토

OPEC은 기존 감산 예정이었던 석유량을 예정과 반대로 증설에 대해 검토 중이란 월스트리트 저널(WSJ)이 밝혔습니다.

회의는 11월 4일에 예정돼있으며 이러한 논의는 최근 온 급했던 11월부터 200만 배럴을 감산하겠단 결정과 반대되는 내용이라 국제유가가 크게 변동폭을 주었습니다.


경기침체

2023년은 고금리로 인한 경기침체가 올 거린 전망입니다. 스리랑카를 비롯해 파키스탄, 아르헨티나 등이 디폴트 위기에 직면해있으며, 비트코인을 법정화폐로 채택한 엘살바도르는 FTX 파산 후폭풍으로 디폴드의 위기에 처해있습니다. 앞으로 경기침체는 2023년 더욱 강화될 것이며, 위기에 처한 국가들은 특별한 대책을 세우지 못하는 이상 경기 악화는 더 거세질 전망입니다.



국제유가 리터당 70달러 가나?

최근 국제유가가 하락세를 접어든 가운데 국제유가가 한때 76달러까지 하락 후 반등해 겨우 80달러에 안착했습니다.

최근 중국의 코로나 확산 세와 더불어 OPEC+의 유가 증산이 결정된다면 70불까지 안착할 가능성이 보이며, 2023년에 더욱 심화된 경기침체까지 맞이하게 된다면 앞으로의 유가 전망은 리터당 5-60달러까지도 생각해야 되지 않나 싶습니다.

국제유가가 120달러 시절 140 180달러까지 얘기가 나왔었는데 우려와 달리 경제 상황과 중국의 봉쇄 등으로 유가는 예상과 반대되는 상황입니다.


 

필자 의견

유가는 지속적인 하락세를 맞이하여 내년 리터당 5~60달러를 전망할 거라 내다보고 있습니다.

긴 글 읽어주신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오늘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투자는 각자의 몫입니다.
투자로 인한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반응형

댓글